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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석 차례상 전통시장 22만8천원·대형마트 31만5천원
이는 이달 21일 기준 전국 18개 전통시장과 27개 대형유통업체에서 쌀, 소고기, 북어, 배추 등 추석 성수품 28개 품목 가격을 조사한 결과다.
 [충남소식] 충남도 추석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소 138곳 점검
시는 무신고·무표시 식품 판매 여부, 유통기한 경과 제품 판매 여부, 냉동·냉장식품 보존 및 유통기준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해 적발 시 시정명령을 내리거나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부산 대표 향토 베이커리 백화점 속속 입점
21일 부산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부산 중구에서 출발한 지역 대표 베이커리 비엔씨(B&C)가 23일 롯데백화점 광복점 아쿠아몰에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8층에 이유식 카페 오픈
푸드 케어 이유식 카페는 유리 용기에 포장된 가정 간편식(HMR) 이유식을 개발한 국내 최초 유리병 이유식 브랜드다.
 추석 앞두고 농·축산물 원산지 부정 표시 집중 단속
명절 기간 수요가 많은 쇠고기·돼지고기 등 육류와 사과·배 등 과일류, 선물용 세트, 한과류, 나물류 등이 점검 대상이다.
 "와인 시장 성숙"…추석 앞두고 한정판부터 초저가까지 봇물(종합)
우선 이마트는 와인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추석보다 30%가량 늘리고 미국 나파밸리 와인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충북농관원, 추석 제수용 농산물 원산지 집중단속
농관원 관계자는 "농산물 원산지가 의심스러우면 부정 유통 신고 전화(1588-8112)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홈플러스, 점포에 물류기능 더한 FC센터 3호점까지 구축
홈플러스는 2021년까지 전국 140개 점포에 이런 온라인 물류 기능을 도입하고 온라인 배송 건수도 하루 12만건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추석 선물 포장재 교체…플라스틱 49t 줄인다
이를 통해 '스팸'·'스팸복합'·'한뿌리' 선물세트 등의 부피를 최대 21% 줄이는 등 이번 추석에만 플라스틱 사용량을 49t 줄일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롯데마트, '산지뚝심' 프로젝트로 신선식품 강화한다
대표 상품은 충남 아산에서 대파 농사 25년 경력인 신석영 농부의 대파와 전남 영암에서 무화과 농사 34년 경력인 김종팔 농부의 무화과 등이다.
 현대백화점, '콜라보' 추석세트 40종 출시…"1~2인가구 공략"
수산물을 혼합한 '제주 만찬 세트', 전복과 로브스터로 구성된 '전복·로브스터 세트', 제주산 돌돔과 뱅꼬돔을 함께 포장한 '제주 돔 세트' 등이 출시됐다.
 인터넷 물품판매 사기 급증…전년 대비 31.5% 급증
광주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올해 7월까지 관내에 접수된 인터넷 물품판매 소액 사기 건수는 5천434건으로, 지난해 동기 4천131건에 비해 31.5% 대폭 늘었다.
 이른 추석에 선물세트 예약판매 트렌드 바뀌었다
반면 사과는 기존 산지인 영주, 안동 이외에 무주, 장수, 거창 등 신규 산지를 개발한 덕에 대과 물량 부족 등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31.8% 증가했다.
 美 타이슨 푸드, '외래물질' 오염 가능성 닭가슴살 리콜
아칸소 주 파인 블러프에서 제조돼 미주리, 오하이오, 펜실베이니아, 버지니아, 뉴욕, 매사추세츠, 코네티컷, 뉴햄프셔, 버몬트, 텍사스 등 10개 주 유통센터를 거쳐 미 전역의 소매점에 공급됐다.
 다음주에 2분기 가계동향 나온다…소득격차 줄었을까
지난해 2분기 균등화 처분가능소득 기준 5분위 배율(전국 2인 이상 가구)은 5.23배로 1년 전(4.73배)보다 0.50배 포인트 상승했다. 2008년 2분기 5.24배 이후 가장 악화한 수치다.
 '부동의 1위' 日맥주의 추락…7월 수입액 벨기에·美에 뒤진 3위
올해 상반기에도 일본 맥주 수입액은 3천479만6천달러로, 중국(2천26만1천달러), 벨기에(1천962만달러), 미국(1천354만9천달러)을 압도했고 월별 수입액에서도 1위를 내어준 적이 없다.
 홈플러스, 광복절 맞아 국내산 신선식품 할인판매
경북 상주에서 조달한 감자 50t을 10개 1천원에 선보인다. 자반고등어와 양배추, 꽃게 등도 1천원 안팎의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여름 추석' 선물 과일보다는 한우가 대세
롯데백화점 영남지역 MD팀에 따르면 올 추석 선물세트는 이른 추석으로 수급이 불안정한 사과나 배 등 과일보다는 갈비, 정육 선물세트가 대세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홈플러스, 삼양식품 협업 '국민라면' 2달에 130만봉 판매
"삼양 국민라면은 제조사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대형마트 입장에서는 시중에 없는 상품을 단독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 19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우수 농장 세트, 이색 선물세트 등 다양한 농·축·수산물과 가공·생활 선물세트 500여 품목을 준비해 고객에게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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