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지식/NEWS 신문/방송 생방송/NEWS 최신/NEWS 유튜브/NEWS 생활/NEWS 포토/NEWS 주요/NEWS 허브/NEWS 검색/기사 언론인/NEWS 언론/도서 언론
 2022.10.04 화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다국적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탐사  맛얼  언론  날씨
카카오 류혜정 본부장
첫돌 이웃돕기 성금
입학하는 우리 아이
봉사는 나의 삶
수림문학상 후보작
삼보 이용태 회장
김은선 미.지휘자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다국적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탐사
  맛얼
  언론
  날씨
  비속어 논란 "노코멘트…한미관계 굳건"

美백악관, '尹대통령 비속어 논란'에 "노코멘트…한미관계 굳건"

대화나누는 한미정상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기자 = 미국 백악관은 22일(현지시간)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발언 논란과 관련, 무대응 기조를 보이며 한미 관계는 변함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대변인은 이날 성명에서 "'켜진 마이크'(hot mic) 발언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다"고 밝혔다고 미 일간지 워싱턴포스트(WP)가 보도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우리의 한국과의 관계는 굳건하고 증진하고 있다"면서 "바이든 대통령은 윤 대통령을 핵심 동맹으로 여긴다. 두 정상은 어제 유엔 총회를 계기로 유익하고 생산적인 회동을 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앞서 전날 바이든 대통령이 주최한 '글로벌펀드 재정공약회의'를 마치고 회의장을 나서며 박진 외교부 장관 등에게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이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말하는 듯한 장면이 취재진 카메라에 포착돼 논란을 낳았다.

해당 발언 논란과 관련, 김은혜 홍보수석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나 미 의회를 겨냥한 것이 아니라 우리 야당에 대한 우려를 언급한 것이었다며 "윤 대통령은 이 회의에서 저개발 국가 질병 퇴출을 위한 1억 달러의 공여를 약속했다. 그러나 예산 심의권을 장악하고 있는 거대 야당이 이 같은 기조를 꺾고 국제사회에 대한 최소한의 의무를 다하지 못하면 나라의 면이 서지 못할 것이라고 박진 장관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 다시 한번 들어봐 달라.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고 '날리면'이라고 돼 있다"며 '바이든'이 아니라 '날리면'이라고 얘기한 것이냐는 이어진 물음에 "그렇다"고 재확인했다.

윤석열 대통령, 바이든 대통령과 대화

ㅡ[연합뉴스]ㅡkje@yna.co.kr

ㅡCopyrights(c)- OTOT-오티오티, 신문" 무단, 전재 배포 금지ㅡ


▷등록일 : 2022-09-23 23:32:54     ▷작성자 : ■-SINCE-1999-OTOT-오티오티-[신문/포털]
 

 한총리 "연대·상생으로 재도약…홍익인간 정신 새시대 열어야"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개천절인 3일 "대한민국은 빛나는 연대와 상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北탄도탄 도발에 '괴물' 현무 미사일로 맞불…콜드 론치 적용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군이 국군의 날을 맞아 북한 핵에 맞설 전략 무기인 '괴물 미사일'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이날 오전 있었던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에 맞불을 놓은 셈이 됐다.
 尹대통령, 국군의날에 북핵 강력경고…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박경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일 충남 계룡대에서 열린 '제74주년 국군의날 기념식'에서 북핵 위협에 대해 한미간 '압도적 대응'으로 맞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尹대통령 "北, 핵무기 사용 기도한다면 압도적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일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과 관련
 하늘에 블랙이글스 땅에는 K2전차…'K밀리터리 페스티벌' 개최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국방부는 내달 1일 제74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국민과 함께 하는 K-밀리터리 페스티벌'을 19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진, 사우디 외교장관과 통화…한·사우디 관계발전 논의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박진 외교부 장관이 30일 오후 파이살 빈 파르한 알 사우드 사우디 외교부 장관과 전화 통화를 하고 양국 관계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한미일, 오늘 연합대잠훈련…3국함정 '나란히 기동' 공개하나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한국·미국 해군과 일본 해상자위대가 30일 동해 공해상에서 5년 만에 연합 대잠수함 훈련을 한다.
 尹대통령, 박진 해임건의 거부 방침…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더불어민주당이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단독 처리'한 박진 외교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에 거부권을 행사할 방침이다.
 尹정부 첫 국무위원 해임건의안 가결…
(서울=연합뉴스) 한주홍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당론으로 발의한 박진 외교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尹대통령, 교육장관에 이주호 지명…경사노위 위원장엔 김문수
(서울=연합뉴스) 이준서 기자 = 이명박(MB) 정부의 교육정책을 주도했던 이주호(61) 전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29일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됐다.
Copyright ⓒ ■-SINCE-1999-OTOT-오티오티-[신문/포털]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광화문편집국/김해연국장/유튜브제작국장:김용욱/청소년보호국장:조영희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 외 法的 1人 | Tel : | Fax : ■ototnews@naver.com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14길 210호 외■편집국사무실/광화문프레스■서울아 [02744호] 신문 ■방통위전파관리소[신문/포털]7985호 ■언론진흥재단/신문 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