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지식 신문/방송 생방송/NEWS 최신/NEWS 유튜브/NEWS 생활/NEWS 포토/NEWS 주요/NEWS 허브/NEWS 검색/기사 언론인/NEWS 언론/도서 언론
 2023.10.05 목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포토  CN  축제  탐사  맛얼  언론  날씨
카카오 류혜정 본부장
언론중재위원
첫돌 이웃돕기 성금
입학하는 우리 아이
봉사는 나의 삶
수림문학상 후보작
삼보 이용태 회장
김은선 미.지휘자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포토
  CN
  축제
  탐사
  맛얼
  언론
  날씨
  尹대통령 "공산세력 물리친 인천상륙작전 계승…힘에 의한 평화"

尹대통령 "공산세력 물리친 인천상륙작전 계승…힘에 의한 평화"

윤석열 대통령, 인천상륙작전 전승기념식 기념사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강력한 국방력을 바탕으로 힘에 의한 평화를 구축하고 자유민주주의를 굳건히 수호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인천항 수로에서 열린 인천상륙작전 전승 행사를 주관한 자리에서 "굳건한 한미연합방위태세를 기반으로 한미일 안보협력을 더욱 강화하면서 북한의 위협에 대한 압도적 대응 역량을 확보해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 1960년부터 개최된 이 행사를 대통령이 직접 주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윤 대통령은 먼저 인천상륙작전에 대해 "한반도의 공산화를 막은 역사적 작전이자 세계 전사에 빛나는 위대한 승리"라며 "공산 전체주의 세력을 물리치고 자유주의가 승리한 자랑스러운 역사이자 자유세계가 기억해야 할 소중한 자산"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국군과 유엔군은 낙동강 방어선까지 밀린 백척간두의 상황에서 단숨에 전세를 역전시키고 서울을 수복했으며, 압록강까지 진격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복잡한 해안 지형, 극심한 조수간만의 차로 만조 시간에만 상륙해야 하는 악조건 때문에 작전 성공 확률이 5천분의 1에 불과했지만, 국군과 유엔군은 맥아더 장군의 지휘 아래 적들의 허를 찌르고 기적 같은 승리를 쟁취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절대 후퇴하지 않겠다'면서 맥아더 장군을 감동하게 했던 백골부대 고(故) 신동수 일등병, 상륙작전의 선두에 서서 적의 수류탄을 몸으로 막으며 산화한 미국 해병대 고(故) 로페스 중위, 이런 장병들의 결연한 용기와 희생이야말로 승리의 원동력이었다"고 평가했다.

윤석열 대통령, 인천상륙작전 전승기념식 기념사

윤 대통령은 "전쟁의 총성이 멈춘 지 70년이 지난 지금 우리가 소중하게 지켜낸 자유와 평화는 다시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북한은 핵과 미사일 능력을 고도화하면서 대한민국 타격을 공공연히 운운하는 등 군사적 위협을 더욱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며 "공산 세력과 그 추종 세력, 반국가 세력들은 허위 조작과 선전 선동으로 우리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는 참전 용사의 희생으로 이룩한 승리를 기억하고 계승해 어떤 위협도 결연하게 물리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인천상륙작전 기념일이 공산 침략에 맞서 우리 국군과 유엔군이 보여준 불굴의 용기와 투지, 희생정신을 기억하고 세계 시민이 평화와 번영을 노래하는 국제적인 행사로 승화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인천상륙작전 전승기념식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ㅡ[연합뉴스]ㅡhanjh@yna.co.kr

ㅡCopyrights(c)- OTOT-오티오티, 신문" 무단, 전재 배포 금지ㅡ


▷등록일 : 2023-09-15 12:06:28     ▷작성자 : OTOT 오티오티 상표/국제/국내■ SINCE-1999 언론 Portal
 

 한총리, '다음 中응원 댓글'에 여론조작 방지 범부처TF 지시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4일 포털 '다음'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응원페이지 여론 조작 의혹과 관련, 범부처 태스크포스(TF) 구성을 지시했다.
 연합뉴스, 한미동맹 70주년 특별사진전 개최…사진백서도 발간
(서울=연합뉴스) 이정진 기자 = 올해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아 양국 관계의 발전과정을 담은 사진을 한자리에서 관람할 기회가 마련된다.
 尹대통령 "北도발시 1초도 기다리지 말고 응사하라"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국군의날인 1일 "군이 강력한 힘으로 국가안보를 지킬 때 국민도 여러분을 신뢰하고 경제활동을 하고 일자리를 만들어내고 성장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尹대통령 "힘으로 안보 지킬 때 일자리 만들고 성장 가능"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국군의날인 1일 "군이 강력한 힘으로 국가안보를 지킬 때 국민도 여러분을 신뢰하고 경제활동을 하고 일자리를 만들어내고 성장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尹 '추석근무' 경찰·소방관 찾아 "덕분에 편안…승진·특진 확대"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추석 연휴 사흘째인 30일 서울 중부경찰서 을지지구대와 중부소방서를 차례로 방문해 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하고 일선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미혼모들 만난 김여사 "책임감과 용기에 박수…강한 엄마 돼야"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는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27일 서울 송파구의 미혼모자 복지시설인 '도담하우스'를 찾아 미혼모와 아이들을 만나고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尹, 시민들과 국군의날 빗속 시가행진…"우리 군은 국민의 군"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건국 75주년 국군의날을 기념하는 시가행진에 시민들과 함께 참여했다.
 박근혜 "제 불찰 국민께 사과"…출마설 친박에 "과거 인연일뿐"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박근혜 전 대통령은 자신의 탄핵에 대해 "주변을 잘 살피지 못해서 맡겨 주신 직분을 끝까지 해내지 못하고
 국무회의 중 코피 흘린 尹…"민생 행보 강행군에 과로"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올 추석 연휴 기간 민생 행보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다.
 "尹 지지율, 6주만에 40%대 반등…TK·PK 보수층 결집 영향"
(서울=연합뉴스) 안채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율이 6주 만에 반등해 40%대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4일 나왔다.
Copyright ⓒ OTOT 오티오티 상표/국제/국내■ SINCE-1999 언론 Portal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7985]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광화문편집국/김해연국장/유튜브제작국장:김용욱/청소년보호국장:조영희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언론/포털 겸 신문발행인 | Tel : | Fax : ■ototnews@naver.com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63로40 1125 외■편집국사무실/광화문프레스■서울아 [02744호]신문■방통위전파관리소[언론/포털]7985호■언론진흥재단/언론포털20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