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지식 신문/방송 생방송/NEWS 최신/NEWS 유튜브/NEWS 생활/NEWS 포토/NEWS 주요/NEWS 허브/NEWS 검색/기사 언론인/NEWS 언론/도서 언론
봉사왕 김경희씨
아찔한 창원 스카이
세상변해도 봉사
아동청소년 치킨제공
예술 향기 물씬
가을에 제맛 갈치
거리두기 격상
노숙인 50여명 경찰관
소비자물가
 ■  길따라/천리길
 ■  볼거리/즐기다
 ■  레저/위락/관광
 ■  OTOT TRAVEL
 ■  패션/뷰티/시선
 ■  LIVING HOME STYLE
 ■  방송/연예/드라마
 ■  영화제/영화/극장가
 ■  가요/POP/MUSIC
 ■  뮤지컬/콘서트/음악회
 ■  스토리/소설
 ■  전문의/건강백과
 ■  의료/의약/보건/위생
 ■  바이오헬스/체력
 ■  명의/동의보감
 ■  생활체육/걷기운동
 ■  경로/사회/복지
 ■  교육/보습/학원
 ■  사회/공헌/활동
 ■  사회/여성/가족
 ■  영/유아동/청소년
 ■  법원/검찰/경찰/언론
 ■  소셜/웹툰/콘텐츠
 ■  OTOT GAME
 ■  오티오티 완구
 ■  인터넷/ IT/ AI
 ■  월간/잡지/메거진
 ■  해외/국내 이모저모
 ■  물가동향/USER/소비
 ■  생활/환경/실태
 ■  부동산/캘린더
 ■  체험/문화/실습
 ■  음식/맛 기행
 ■  웰빙/식탁/쇼핑
 ■  농산물/수산물
 ■  농림/축산/식품
 ■  해양/바다세상
 ■  왜 이래요
 ■  OTOT TV
 ■  중소기업/벤처
 ■  ISSUE CUT
 ■  유통업종/서비스
 ■  에너지/산업/자원
 ■  NEWS TUBE
 ■  NEWS HEADLINE
 ■  OTOT GOLF
 ■  YOU TUBE Sns
 ■  토목/건설/설비
 ■  HOT NEWS
 ■  KNOW HOW
 ■  OTOT LIVE
 ■  자동차/수입/내수
 ■  중/화학/공업
 ■  산업/기업/기계
 ■  주요 FOCUS
 ■  CES 2023
 ■  전자/전기/통신/반도체
 ■  HOME TECH
 ■  BLACK BOX
 ■  금융/환율/증시
 ■  취업/창업/START UP
 ■  HOT TIP STYLE
 ■  OTOT TAXI
 ■  SPECIAL/톡톡
 ■  생활/건강/리빙
 ■ 오티오티 당구
 ■  TRADE 이슈
 ■  내일은요?
 ■  보험/투자/채권/재테크
 ■  지식/왓?
 ■  ISSUE 人
 ■  10년전 역사 저널
 ■  여행 Honey
 ■  [신문고]
> OTOT GOLF  
 
김주형의 프레지던츠컵 위닝 퍼트…'올해의 멋진 퍼트'에 선정/ 성공한 버디 퍼트는 아주 난도가 높은 편은 아니었지만, 볼이 홀에 들어간 뒤 보인 김주형의 승리 세리머니가 워낙 강

김주형의 프레지던츠컵 위닝 퍼트…'올해의 멋진 퍼트'에 선정

올해의 멋진 퍼트에 뽑힌 버디 퍼트를 집어넣고 포효하는 김주형.

(서울=연합뉴스) 권훈 기자 = 김주형(20)이 미국 골프 채널이 꼽은 '올해의 멋진 퍼트'에 이름을 올렸다.

김주형은 지난 9월 열린 프레지던츠컵 사흘째 포볼 경기 마지막 홀에서 3m 버디 퍼트를 집어넣어 인터내셔널 팀에 귀중한 승점을 안겼다.

김주형이 성공한 버디 퍼트는 아주 난도가 높은 편은 아니었지만, 볼이 홀에 들어간 뒤 보인 김주형의 승리 세리머니가 워낙 강렬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김주형은 퍼트가 들어가자 퍼터를 그린에 떨구듯 내려놓고선 모자를 집어 던지며 주먹을 휘두르고 그린 밖에서 지켜보던 팀 동료들을 향해 뛰어나갔다.

마구 포효하던 김주형은 파트너 김시우(27)와 얼싸안고 승리를 기쁨을 만끽했다.

이 장면은 김주형을 프레지던츠컵 최고의 스타로 만들었고, 골프 채널도 27일(한국시간) '올해의 멋진 퍼트'를 선정하면서 김주형의 퍼트를 포함했다.

골프 채널은 올해 미국프로골프(PGA)투어에서 최고 선수로 자리 잡은 스코티 셰플러(미국)가 생애 첫 우승을 거둔 피닉스 오픈 연장전에서 성공시킨 7.6m 버디 퍼트는 '올해의 멋진 퍼트' 가운데 으뜸으로 꼽았다.

셰플러는 피닉스오픈에서 어렵게 우승 물꼬를 튼 뒤 마스터스를 포함해 3승을 더 보태며 세계랭킹 1위까지 올랐다.

아시안프로골프투어 사우디 인터내셔널 연장전에서 해럴드 바너3세(미국)가 집어넣은 28m 이글 퍼트도 '올해의 멋진 퍼트'에 포함됐다.

메모리얼 토너먼트 우승자 빌리 호셜(미국)이 최종일 15번 홀(파5)에서 성공한 17m 이글 퍼트도 빠지지 않았다. 이 퍼트 한방으로 승기를 잡은 호셜은 선두를 끝까지 지켜 우승했다.

US오픈 최종 라운드 13번 홀(파4)에서 맷 피츠패트릭(잉글랜드)가 때린 15m 버디 퍼트 역시 올해의 멋진 퍼트로 선정됐다.

1타차 2위이던 피츠패트릭은 이 퍼트로 공동선두가 되면서 흐름을 탔고 결국 우승했다.

캐머런 스미스(호주)가 디오픈 최종일 17번 홀(파4)에서 그린 밖 40야드 거리에서 퍼터로 굴린 세 번째 샷 역시 최고의 퍼트에서 빼놓지 않았다.

벙커 턱을 아슬아슬하게 비껴가서 홀 3m 옆에 붙인 이 퍼트로 파를 지킨 스미스는 첫 메이저 챔피언의 기쁨을 누렸다.

로리 매킬로이(미국)가 투어 챔피언십 15번 홀에서 집어넣은 9.4m 버디 퍼트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매킬로이는 이 퍼트로 공동선두에 복귀하고선 우승으로 마무리했다.

khoon@yna.co.kr

ㅡ[연합뉴스]ㅡ2022.12.28

ㅡCopyrights(c)- OTOT-오티오티, 신문" 무단, 전재 배포 금지ㅡ

 
 
  김주형의 프레지던츠컵 위닝 퍼트…'올해의 멋진 퍼트'에...
  (서울=연합뉴스) 권훈 기자 = 김주형(20)이 미국 골프 채널이 꼽은 '올해의 멋진 퍼트'에 이름을 올렸다.
 골프 규칙 위반 윤이나, KLPGA 주관 대회 3년간 출장 정지...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는 20일 DB그룹 제36회 한국여자오픈선수권대회에 참가해 물의를 빚은 윤이나(19)에 대해 3년간 KLP...
 조혜림, KLPGA 드림투어 2개 대회 연속 우승…상금순위 2위...
  (서울=연합뉴스) 임순현 기자 = 조혜림(21)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2부 투어인 드림투어에서 2개 대회 연속 우승을 달성했다.
 이보미 "이번 대회는 남편이 캐디…말 잘 들을 것" [또...
  (자카르타=연합뉴스) 박의래 특파원 = "이번에는 오빠 말을 잘 들으려고요."
 짝수 해가 되면 우승하는 이소영, KLPGA 투어 시즌 첫 승
  (포천=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짝수 해가 되면 우승하는 이소영(25)이 올해도 어김없이 우승 소식을 전했다.
 KLPGA 상금 1위 박민지 "잘하고 싶은 대회…개인상 욕심 없...
  (포천=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상금 1위를 달리는 박민지(24)가 "개인 타이틀에는 연연해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친구가 건넨 '마약 커피'에…6천만원 날린 '80타 골퍼'
  (서울=연합뉴스) 내기 골프를 하자고 지인을 속인 뒤 커피에 향정신성의약품을 타는 수법으로 수천만 원을 가로챈 일당이 구속됐습니다.
 인기 폭발 '장타여왕' 윤이나 "팬 응원에 더 힘이 난다"
  (이천=연합뉴스) 권훈 기자 =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장타여왕' 윤이나(19)의 인기가 예사롭지 않다.
 '2년차 징크스' 벗어던졌다…신인왕 출신 송가은, 시즌 첫...
  (파주=연합뉴스) 권훈 기자 = 지난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신인왕 송가은(22)이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으로 시즌 마수걸이 우승을 따내며 '2년차 징크...
 KPGA 최고령 우승 도전 김종덕 "기록 경신? 제가 총대 메야...
  (양산=연합뉴스) 임순현 기자 = "많은 분이 코리안투어 최고령 우승 기록 경신을 바라는데 제가 총대를 메야죠. 그래서 열심히 몸 관리를 하고 있어요."
 '역시 월드 클래스' 김효주, KLPGA 챔피언십 1R 단독 선두...
  (포천=연합뉴스) 권훈 기자 =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우승하고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나들이에 나선 김효주(27)가 첫날부터 맹타를 휘둘렀다....
 김효주 '스폰서 대회' 롯데 챔피언십 제패…LPGA 통산 5승...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김효주(27)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약 11개월 만에 승수를 추가, 통산 5승을 거뒀다.
 [골프소식] 골프 전문 캐스터가 번역한 골프 황제 전기
  (서울=연합뉴스) 베스트셀러 작가와 언론인이 쓰고 골프 전문 캐스터가 우리말로 옮긴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의 전기가 출간됐다.
 LPGA 투어 개막전 8위 박인비 "추운 날씨에 첫 대회 톱10 ...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박인비(34)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2022시즌 첫 대회를 공동 8위로 마친 뒤 "마지막 이틀이 너무 추웠는데 시즌 첫 대회...
 대니엘 강, LPGA 투어 시즌 개막전 우승…박인비는 8위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교포 선수 대니엘 강(미국)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2022시즌 개막전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총상...
 통산 41승 노장 웹, 2년 만에 LPGA투어 출전 그동안 꾸준히...
  (서울=연합뉴스) 권훈 기자 =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서 41승을 올린 노장 카리 웹(호주)이 2년 만에 LPGA투어 대회에 나선다.
 이번 대회엔 이번 시즌 앞서 열린 대회까지 제네시스 대상...
  김주형이 단독 8위 이내의 성적을 내지 못하면 박상현은 자신의 순위와 관계없이 대상 1위를 굳힐 수 있다.
 3년 만에 우승 오지현 "김시우와 결혼 전제로 교제"
  그는 도쿄 올림픽 여자 골프가 열리는 내주 휴식기에도 "쉬는 것보다는 연습하겠다"며 시즌 두 번째 우승에 강한 의욕을 보였다.
 황민정, KLPGA 호반 드림투어 1차전 우승
  드림 투어 상금 2위가 된 황민정은 올해 US여자오픈 우승자 유카 사소(필리핀)와 친하다며 "나도 열심히 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품게 됐다"고 소감을 ...
 KLPGA 5라운드 연속 홀인원…롯데오픈 2R 김리안·안나린 ...
  롯데오픈에서는 이틀 동안 3개의 홀인원이 쏟아져 남은 이틀 동안 3개를 보태면 단일 대회 최다 홀인원인 2009년 넵스 마스터피스 때 5개를 넘어선다.
 
Copyright ⓒ ■ㅡSINCE-1999-OTOT-오티오티-新聞/放送/言論 Portalㅡ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7985]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광화문편집국/김해연국장/유튜브제작국장:김용욱/청소년보호국장:조영희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 외 法的 1人 메일주소 | Tel : | Fax : ■ototnews@naver.com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14길 210호 외■편집국사무실/광화문프레스■서울아 [02744호] 신문 ■방통위전파관리소[신문/포털]7985호 ■언론진흥재단/신문 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