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지식 신문/방송 생방송/NEWS 최신/NEWS 유튜브/NEWS 생활/NEWS 포토/NEWS 주요/NEWS 허브/NEWS 검색/기사 언론인/NEWS 언론/도서 언론
동영상 | 포토뉴스 | 뉴스허브 | 오티오티골프 | 법률컨설팅 | OTOT GAME | 오티오티여행
 뉴스속보 
조수미 멈춰야
봉사자 김선자
암세포 표적 제거
꼬마천사 기부
조정원 태권도 총재
MIT 최순원 교수
가정밖청소년
베풀고 열을 배워
  ■ 다국적/특파/토픽
  ■ 공익/나눔/문화
  ■ 명사/인터뷰
  ■ 사람들/명사/탐방
  ■ 연극/공연/예술
  ■ 학술/문화재
  ■ 법조/언론/시사
  ■ 인생플랜/위클리
  ■ 생활/경제 志
  ■ 길따라/문학
  ■ 여가/실용/취미
  ■ 환경/자연/휴양지
  ■ 도서출판/BOOK
  ■ 지역/경제
  ■ 여론과/사설/논설위원
  ■ 사회/복지/근로
  ■ 언론/포털/신문기자
  ■ 역사/문학/종교
  ■ 주요/국내외/르포
  ■ PACT & CHECK
  ■ 문예/창작/전시
  ■ 향수/추억의/나들이
  ■ 다문화/가족
  ■ 게시판/오늘의/인사
   현재위치 : HOME > 게시판


전체 [ 607 ]개      ▷ ■ 여론과/사설/논설위원
[연합시론] 한반도 긴장만 높일 北 정찰위성 발사 즉각...
(서울=연합뉴스) 북한이 이르면 이번 주 또다시 군사 정찰위성 발사를 감행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연합시론] 일회용품 사용 규제 완화…환경정책 후퇴 ...
(서울=연합뉴스) 환경부는 식당이나 카페 등 식품접객업과 집단급식소에서 일회용 종이컵 사용 금지 조치를 철회한다고 7일 발표했다.
[논&설] '∼멍·∼멍·∼멍'…멍때리기 신드롬 / 잡념...
(서울=연합뉴스) 황재훈 논설위원 = 불을 피워놓고 멍하니 불을 바라보는 '불멍', 아무 생각없이 강가나 바닷가에서 물을 바라보는 '물멍', 숲을 보는 '숲멍', 바람을 즐기는 '바람멍'…. 요즘엔 '논멍', '밭멍' 등 어떤 대상 뒤에다가 '멍'을 붙여 생겨난 신조어들이 잇따르고 있다.
[김귀근의 병영터치] 우주·사이버·전자전…확대된 한...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한미 연합연습의 시나리오가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 대응뿐 아니라 우주·사이버·전자전(EW)·인지전(認知戰·Cognitive Warfare) 등의 영역으로 확대되는 양상이다.
[연합시론] 불가피한 잼버리 조기철수…대체 프로그램...
(서울=연합뉴스) 태풍 '카눈'의 한반도 북상 전망에 따라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이 비상대피 차원에서 야영지를 조기에 철수하기로 했다.
[논&설] 체벌 점차 사라지는 미국, 한국에 주는 시사점...
(서울=연합뉴스) 김재현 논설위원 = 2012년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에선 여고생이 체벌을 자청하는 일이 있었다. 친구에게 과제물을 보여준 사실이 드러나
[연합시론] 정쟁 속 백지화 논란 휩싸인 서울-양평고속...
(서울=연합뉴스)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 사업을 둘러싸고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연합시론] 민주노총 총파업 돌입, 사회·경제 질서 교...
(서울=연합뉴스) 민주노총이 3일 총파업 투쟁에 돌입했다. 오는 15일까지 산별노조 순환 파업 형태로 진행될 이번 파업에는 조합원 120만명 가운데 40만명 이상이 참여할 것이라고 한다.
[김귀근의 병영터치] '유령함'이 상륙돌격대로…미래 ...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해군이 미래 해양전에 대비해 구축 중인 새로운 전투체계 '네이비 씨 고스트'(Navy Sea GHOST)가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논&설] 청춘들이 찾아가는 전당포 / 아내가 아침거리...
(서울=연합뉴스) 최재석 논설위원 = 1921년 나온 현진건의 소설 '빈처'에는 작가가 된답시고 일은 안 하고 글쓰기만 하는 백수 남편과 세간이나 옷가지를 전당포에 잡혀가면서 살림을 꾸려나가는 아내의 이야기가 나온다.
연쇄 정상회담·원폭 위령비 참배…尹대통령, G7외교행...
(히로시마=연합뉴스) 안용수 이동환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연합시론] 김남국 의혹 눈덩이…野지도부는 왜 미온적...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의 가상화폐 의혹이 민주당 내부 갈등으로 확산하고 있다.
[김귀근의 병영터치] '더 센 놈' 나온다…미국 새 ICB...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미국이 본토에서 발사 후 30분 만에 평양 등을 타격할 수 있는 새로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개발을 거의 끝낸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끈다.
[논&설] 간판 바꿔다는 지방국립대, '인서울' 해소없인...
(서울=연합뉴스) 김재현 논설위원 = 인구 3억3천명의 미국에는 큰 동네마다 대학이 있다. 우스갯소리가 아니다. 미국 국립교육통계센터에 따르면 미국에서 학위를 주는 대학은 2021년 현재 2년제 1천249개를 포함, 3천931개로 4천개에 이른다.
[연합시론] 민주당 전대 '돈봉투 의혹'…투명하고 철저...
(서울=연합뉴스) 검찰이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과정에서 금품이 살포됐다는 정황을 잡고 수사에 나섰다.
[연합시론] 충격적인 강력범죄 엄단하고 대응체계 포괄...
(서울=연합뉴스) 지난달 29일 밤 서울 강남구 역삼동 아파트단지 앞에서 40대 여성이 괴한 3명에게 납치됐다가 결국 숨진 채 발견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논&설] 불에 그을린 인왕산과 치마바위를 바라보며 /...
(서울=연합뉴스) 김재현 논설위원 = 서울 도심의 인왕산 정상에 오르면 '치마바위'가 자리하고 있다. 연산군의 이복동생인 중종의 본처 폐비 신씨의 전설이 담긴 바위다.
[논&설] 사연 많은 한강다리…이름 두고 지역갈등된 이...
(서울=연합뉴스) 김재현 논설위원 = "마포대교는 무너졌나?"
[연합시론] '검수완박' 법효력 유지…범죄수사 허점노...
(서울=연합뉴스) 헌법재판소는 23일 국회의 지난해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입법이 검사의 권한을 침해하지 않았으며 개정 법률은 유효하다는 결정을 내렸다.
[연합시론] 먹거리 물가 고공행진…민생부담 완화 대책...
(서울=연합뉴스) 먹거리 가격 상승세가 지속하고 있다. 최근 빵·과자·아이스크림·생수 등 가공식품과 햄버거와 치킨 등 외식 가격이 잇따라 인상되고 있다.
[논&설] '인간 선언'과 '나는 신이다 / 짐과 너희 국민...
(서울=연합뉴스) 김현재 논설위원 = 일본이 2차 대전에서 패망한 지 4개월여 뒤인 1946년 1월 1일 일왕 히로히토는 '연두, 국운진흥의 조서'에서..
[연합시론] '수사의뢰'까지 간 與전대, '이낙연 좌표'...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전당대회가 볼썽사나운 이전투구로 시작과 끝을 볼 모양이다. 김기현 당대표 후보는 2일 자신의 울산 땅 투기 의혹을 제기한 황교안, 안철수 후보를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수사의뢰했다.
[연합시론] '수출침체·무역적자 행진' 끊을 탈출구 시...
(서울=연합뉴스) 우리 경제의 버팀목인 수출이 5개월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무역적자 행진은 1년째 이어졌다. 산업통상자원부의 2월 수출입 동향 발표에 따르면..
[연합시론] 충격적인 무더기 이탈표, 리더십 위기 놓인...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가까스로 부결됐다. 297명이 표결에 참석했는데 찬성 139표, 반대 138표, 기권 9표, 무효 11표가 나왔다.
[연합시론] 물가안정과 시장원리 사이…정부 개입 과하...
(서울=연합뉴스) 한국전력공사의 지난해 연결 기준 누적 영업손실이 역대 최대인 32조6천34억원인 것으로 발표됐다. 불과 1년 만에 종전 최대치였던 2021년(5조8천465억원)의 5.6배에 이르렀다.
[연합시론] 우리 공군기지 겨냥한 노골적 도발도 서슴...
(서울=연합뉴스) 북한이 20일 오전 7시 동해상으로 전술핵 공격수단인 단거리 미사일 2발을 발사했다. 조선중앙통신은 "600mm 방사포를 동원하여 발사점으로부터
[논&설] '자살 권하는 사회' / 남편이 '아아! 답답해!...
(서울=연합뉴스) 김현재 논설위원 = 매일 만취해 들어오는 남편에게 '왜 그리 술을 마시느냐'고 아내가 투정한다. 남편은 '정신이 바루 박힌 놈은 피 토하고 죽을 수밖에 없는 이놈의 조선 사회 때문'이라고 장황하게 설명한다.
[연합시론] 北무인기 침범에 솜방망이 징계, 이래서 군...
(서울=연합뉴스) 지난해 12월 북한 무인기 침범 사태와 관련해 군 수뇌부를 비롯한 고위 지휘관들이 경고를 받는 데 그쳤다.
[연합시론] 보훈처, 보훈부로 격상…유공자 예우는 국...
(서울=연합뉴스) 국가보훈처가 오는 5월 국가보훈부로 격상된다. 여야는 14일 국가보훈부 승격과 재외동포청 신설을 골자로 한 정부 조직 개편에 합의했다.
[연합시론] 중국발 입국규제 순차 해제…방역시스템 허...
(서울=연합뉴스) 정부는 단기 비자 제한, 입국 전후 코로나19 검사 등 중국발 입국에 적용했던 규제를 순차적으로 해제하기로 했다. 정부는 이와 관련해 지난달 2일부터 중단했던 중국 내 공관의 단기비자 발급을 오는 11일부터 재개한다고 10일 밝혔다.
 
 
◁    1 [2][3][4][5][6][7][8][9][10]   


Copyright ⓒ OTOT 오티오티 상표/국제/국내■ SINCE-1999 신문[겸]언론 Portal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7985]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광화문편집국/김해연국장/유튜브제작국장:김용욱/청소년보호국장:조영희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언론/포털 겸 신문발행인 | Tel : 070-8159-3333 | Fax : ■ototnews@naver.com
주소 : 서울 영등포구 63로40 여의도동 외■편집국사무실/광화문프레스■서울아 [02744호]신문■방통위전파관리소[언론/포털]7985호■언론진흥재단/언론포털20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