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신문/언론사 실시간 News 생방송 동영상뉴스 지식 포토뉴스 생활뉴스 NEWS 허브 주요뉴스
 2021.09.19 일요일 OTOT 웹진검색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첫돌 이웃돕기성금
연합뉴스 [총] 국장
지구촌나눔 김혜경
김경임 동장
수림문학상 후보작
서울 도심 무료급식소
공익활동 언론인
다른 사람의 행복
삼보 이용태 회장
  정치
  경제
  사회
  단독
  문화
  전국
  국제
  연예
  스포츠
  과학
  건강
  식품
  이슈
  칼럼
  카메라
  CN
  축제
  동네
  맛얼
  언론
  날씨
 서울경찰청장 "부동산 투기 2건·6명 수사 진행"
한편 4·7 재·보궐선거와 관련해 서울경찰청이 수사·내사 중인 사건은 17건·23명으로 대부분 벽보 훼손이라고 장 청장은 전했다.
 정부, 5월말까지 4차 재난지원금 예산 80% 이상 지급 목표
현금지원사업은 아니지만 25만5천개 일자리 창출을 위한 1조8천억원 예산은 4월 중순부터 집행을 시작해 청년, 신중년, 여성 등에 일자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Q&A] 소상공인 385만명에 6.7조…헬스장·노래방 500만원
▲ 방역 조치 대상이었던 소상공인 115만1천 명에게 전기요금을 3개월간 감면한다. 감면율은 집합금지 업종 50%, 집합제한 업종 30%로 전체 감면 규모는 2천202억원이다.
 '땅투기 공직자' 최대 무기징역…LH 임직원 부당이익 몰수
다만 개정안은 이번 3기 신도시 투기 의혹에 연루된 LH 직원들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국토교통위원회 법안 심사 과정에서 소급적용을 하지 않기로 했기 때문이다.
 코인 거래소 순익 '쑥'…1년새 빗썸 10배·두나무 5배↑
업비트에서는 원화 마켓 0.05%(예약 주문시 0.139%), 비트코인 마켓·테더 마켓 0.25%의 수수료가 적용된다. 비트코인 마켓에서는 비트코인으로, 테더 마켓에서는 테더로 다른 가상자산을 사고판다.
 정부가 전기요금 동결했지만…유가상승하면 장기적 인상 불가피
앞서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지난 19일 물가관계차관회의에서 "2분기 공공요금을 안정적으로 관리해 국제유가 상승이 소비자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태양광에 투자하면"…700억대 사기 50대 긴급체포
경찰은 "피의자를 상대로 사건 경위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수사가 진행 중인 사안이라 구체적 진술 등은 밝히기 어렵다"고 말했다.
 서울 아파트값 진정세…실거래가격 내린 단지 속속 등장
부동산원 관계자는 "정부의 잇따른 공급대책으로 공급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확산하면서 매수 심리가 안정되며 집값도 안정세로 전환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1년 만에 1천500원대 진입한 휘발윳값…서울은 1천600원대
석유공사는 "미국 경기부양 움직임과 중국 정제처리량 증가 등 상승요인과, 달러 인덱스 강세, 미 석유제품 재고 증가 등 하락요인이 맞물려 국제유가가 보합세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SK바사 하락 반전…'따상상' 실패
청약 열기를 이어받아 SK바이오사이언스는 전날 공모가 2배에 상한가까지 더해진 16만9천원까지 뛰어오르며 '따상'으로 증시에 입성했다.
 은행장 연봉 1위는 허인 17억…진옥동 11억·지성규 10억
우리은행 관계자는 다른 은행보다 배당성향이 상대적으로 높은 이유에 대해 "지주 설립 초기라 은행의 배당 의존도가 높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은총재 "코로나, 우리 경제에 장기 후유증 남길 수도"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17일 "코로나는 '롱 코비드(long Covid)'로 불리는 장기 후유증을 남겨 위기 극복 후에도 우리 경제운영에 적지 않은 부담을 안겨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공시가격 인상에…"보유세 급등 우려" vs "집값 오른 만큼 내야"
정부가 공시가격 6억원 이하 1주택자에 대해 올해부터 3년간 재산세 특례세율을 적용해 보유세 부담을 줄여주는 것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가 엇갈렸다.
 급격히 오른 공동주택 공시가격…다주택자 '팔자' 나설까
박 전문위원은 "다주택자들이 '똘똘한 한 채'를 남기고 양도세 중과를 감수하며 팔 것인지, 늘어난 보유세를 감당하면서 버틸지는 아직 예단하기 어렵다"는 견해를 밝혔다.
 심상정 "모든 선출직·고위 공직자 부동산 전수조사해야"
특위는 이와 함께 ▲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동산 투기 사건 철저 수사 ▲ 주택 공급 방향 대전환 ▲ 3기 신도시 사업을 통한 공공주택 대량 공급 ▲ 도시주택부 신설 등 국가정책체계 전면 혁신이라는 네 가지 활동 방향을 제시했다.
 "야근 할 수 있나"·"기가 세 보인다"…성차별 면접 여전
정슬아 한국여성민우회 여성노동팀장은 "면접에서 성차별적 질문을 받은 일을 개인의 불쾌한 경험으로 축소해선 안 된다"며 "동아제약은 자체적으로 보완책을 마련한다고 했지만, 구체적인 계획을 공개적으로 밝혀야 한다"고 했다.
 LH직원 투기 의혹에 '신도시 반대' 목소리 커진 시흥ㆍ광명
그는 "요즘 이곳 주민들이 개발에 대해 찬반으로 의견이 많이 나뉘어 있다. 반대하는 사람도 최근 많이 늘어난게 사실"이라고 지역 분위기를 전했다.
 수술대 오르는 공룡 조직 LH…개혁 넘어 해체까지 거론
참여연대와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민변)이 지난 2일 LH 직원들의 광명시흥 신도시 내 토지 투기 의혹을 제기한 이후 LH를 질타하는 목소리가 높다.
 LH, 3개월새 출장비 부정 수급자 2천900명
임직원들의 내부 기강과 윤리 의식이 이런 수준이지만, LH가 자체 평가한 윤리경영지수는 2017년 72.4점, 2018년 77.8점, 2019년 79.2점으로 매년 상승했다.
 쌍용차 P플랜 숨통 트이나…인도중앙은행, 마힌드라 감자 승인
업계 관계자는 "HAAH오토모티브가 투자자를 설득하는 작업이 어렵기는 하지만 아예 무산될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   [1][2][3][4][5][6] 7 [8][9][10]   
Copyright ⓒ ■신문위원회등록-SINCE-1999- OTOT - 오티오티 [신문/포털] All Rights Reserved.

신문위원회 규정을 준수합니다. 부가통신사업 제 8821 호, 정보 보호 담당자 : ■편집국장 김해연 / 청소년보호 홍성덕 국장
사업자등록번호 : 120-06-21238 | 발행인 : 趙英孝 ■ 외 法的 1人 | Tel : | Fax : ■ototnews@naver.com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14길 210호 외 ■편집국사무실/광화문프레스센타 ■서울아 [02744호] 신문 ■방통위전파관리소 [신문/포털]7985호 ■신문위원회 [209호]